안녕하세요 영업이 답이다.
영업에 정석이 없다.
대한민국 모든 업종의 영업 노하우를 파헤쳐서
여러분께 도움을 드리는
정준교입니다.
전통주점 한국 술집을 12년째 운영하시며
학교에서 박사과정을 하고 계시는 정재훈 대표님입니다.
담은
한국 술 종류를 한 80종류 넘게 보유하고 있고
제철음식 식재료 등
한국 식재료들을 이용해서
안주를 만들고 있습니다.
같은 자리에서 12년째 운영 중입니다.
고객 유치를 지금까지 어떻게 하셨나요?
초창기에 SNS라든지 등을 하지 않았고 굉장한 어떤 걸 하지 않았습니다.
다시 오시는 분들, 재방문 고객들
이런 부분에 신경을 썼고
처음 컨셉을 잡을 때부터
그 동네에서 생활하고 숙박하고
그 동네에서 일을 하시는 분들 생활하시는 분들
이런 분들에게
어떻게 어필하고 다가갈 수 있는가를 고민했습니다.
타켓을 정확히 잘 잡아서
지금까지 잘 살아남아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를 예로 들면
30,20대 중후반의 여성 고객을 타켓팅 했습니다.
고객 유치는
기본기를 좀 많이 다지면서
내공을 쌓았습니다.
경쟁이 심한 상황이라
항상 얼마나 발전하고
고개들 니즈를 맞추고
그러려고 하다보면
발전을 하고 거기에 맞는 기본기를 다져야겠죠
대표님의 영업 노하우가 있다면?
영업을 직접 다니면서 할 수 있는
그런 영업은 아니지 않습니까?
그러다보니까 영업의 노하우라고 하면
저희 가게를 점점 탄탄하게 만드는 방법!
그게 가장 큰 경험 노하우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요새는 이제 경쟁도 심하고 하다보니까
말도 안되는 컨셉의 지금 음식점들이 메뉴가 많이 나오고 있어요
그래서 제가 직접 할 수 있는 방법은 그거였습니다
고객들이 직접 드시는 식재료라든지
이런 것에 신경을 더 많이 써야 되고
그러다보면 이제 식재료라든지
이런 걸 훨씬 더 중요하게 여기고
예를 들면 저희 가게 같은 경우에는
김치를 저쪽 순천에서 또 유명한 그런 김치
완전 국내산 고춧가루 등
이런것들을 이제 공수에서 쓰는 편이고
한국 음식 맛은 또 장맛이라고 하지 않습니까?
장을 이제 명인장을 써서
그걸로 이제 요리를 하고 그런 부분이 있습니다.
물론 근데 비용적인 부분은 굉장히 커요
간장 같은 경우 정말 시판간장
저렴한 간장의 10배 가격이거든요,,,
장기적으로 봤을 때, 저희 고객들한테 더 좋은 음식을 주겠다.
더 많은 값어치 가치 경험을 주고 싶다라고
생각하고 결정을 해야 될 것 같습니다.
'기본기에 충실한 사람들은
한 번에 무너지지 않는다'
담은 대표님의 자세한 영업노하우를 알고 싶으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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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youtube.com/@sales_j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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